1992 눕시 후기 및 타오산과 비교
2. 구매처 : AK몰
3. 구매가격 : 293,200 (신규가입 20% 쿠폰 사용 가격)
4. 사이즈감 및 후기 : 차콜 L (100) 사이즈
19년에 타오에서 1992 눕시를 구매했습니다. 아마 Tiger 셀러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타오 구매내역까지 사라져서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차로 출퇴근을 하다보니 그렇게 헤비한 아우터는 필요가 없어서 근처 마실용 / 출퇴근용 / 외출용으로 정말 뽕 뽑다 싶게 입었던게
이 1992 눕시였습니다.
이번 겨울에 뭐 살만한 아우터 없나 보던 중, 저렇게 좋게 활용할꺼면 눕시는 정으로 하나 가지고 있어도 괜찮겠다 싶음 마음
+ 차콜 컬러에 대한 욕구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아시다시피 타오산은 블랙 컬러 밖에 없어서요.
이미 다들 아실만한 제품이다보니 그냥 타오산이랑은 이 정도 차이가 있다 위주로만 작성하려고 합니다.
딱히 타오에서 고퀄 1992 는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지금 구입하더라도 제가 가진 제품하고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색으로도 구분이 가능하시겠지만, 비교 사진에서 위에, 그리고 택이 붙어있는게 정.
그 아래에 택 없는 제품이 타오산 입니다.
일단 사진상으로 빵빵함이 정이 더 우수한거 처럼 보이는데, 실제로는 막상 그렇지 않습니다. 빵빵함 비교를 위해 마지막 사진을 붙인건데,
실제 빵빵함은 비슷하고요, 정이 봉제선이 더 탄탄하게 박혀있다고 해야하나? 그 덕에 상대적으로 더 빵빵해 보입니다.
반대로 타오산은 패딩의 봉제선이 좀 희미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사실 구매전에 저는 그래도 뭔가 정의 겉감 재질이 좀 탄탄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촉감 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앞서 타오산은 19년에 구매했다고 했는데, 거의 3년이 지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겉감에 큰 데미지가 없는거 보면 내구성도 큰 차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이즈는 둘 다 L 사이즈로 180 / 72 보통 아우터나 상의 105 입는 체형에 보기 좋게 맞습니다.
솔직히 물건만 놓고 보면 정이 더 좋습니다.
다만 가격 차이가 1/3 이하의 수준이다 보니 가성비를 고려한 전체적인 부분에서는 타오산도 좋은 선택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면 정말 ㄹㄹㅈ 의 의미에 부합하는 물건이 아닐까 싶네요.
글 작성전 통합규정 및 게시판규정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