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미
12월 6일 옷누리 중고장터(삽니다) 게시판에 애쉬 바이커백 구매글을 올림.
글을 올린지 1시간도안되서 브루스미 님께서 오픈채팅으로 카톡주셨고, 사진을 통해 제품상태확인함.
"특별한 하자","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게시글에 댓글 남겨달라 부탁함.
댓글확인후 바로 판매자가 요구한 금액+택배비 바로 입금함.
다음날 해가지도록 택배보냈다는 연락이없길래 연락먼저드림.
답장 텀 1시간30분간격, 결국 11시 다되서 운송장보냄.
다음날 송장 조회가안됨. 편의점택배라 수거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거니 하며 기다림.
다음날도 송장이 조회가안됨. 오전 11시 30분에 연락보냄. 답장없음.
결국 4시가까이되서 내가 조회방법을 찾음. 오후 5시 30분경 "숫잘틀렸네요.","죄송합니다." 문자옴.
나는 수요일에 구매하였지만, 결국 12월 11일 월요일인 오늘 물건을 수령함..
이후 물건을 확인해보니, 지퍼 3곳가량에 본드와 본드자국(순간접착제를 붙였다 떼면 생기는 하얀색자국)이보임.
발견하자마자 판매자한테 여쭤봄. 역시 답장 바로안읽음. 답답해서 질문게시판에 글도 쓰고, reps후기게시판 질문게시판에
바이커백관련 정보를 다뒤져봄. 결국 본드관련 내용은없었음.
카톡을보낸지 40분만에 판매자한테 연락을받음.
판매자(브루스미) 주장 : 하자가 아니다.
1.본인기준 하자가아니다. 그럴수있음
2.제조사(애쉬) 잘못이다. 제조사 잘못일수는있긴하나 판매할때 분명 특별한 하자,이상 없다부분에 본인이 동의함.
3.사진요구하시는거 다드리고 거래한거니 본인잘못이없다. 지퍼사진을 요구하였으나 본드가 묻어있는 지퍼 반대편을 촬영해서 보내줌.
구매자(본인) 주장 : 하자가 맞다.
1.바이커백 지퍼가 검정색가죽지퍼인데 본드는 노랑색이며, 하얀색 본드자국또한 묻어있음. 안지워짐.
2.애쉬바이커백 지퍼 내구성관련 이슈가있었기때문에 본드를 제거하다가 지퍼가 고장날 위험이있음.
3.판매자에게 해당 가방과같이 지퍼에 본드자국이나 본드가 묻어있는 사례를 가져오면 납득하겠다고 하였으나,
논점회피함.
결국엔 환불안되고, 부분환불안되고, 본인잘못인정안함.
저는 그냥 쓸예정이지만, 다른분들은 조심하셨으면좋겠음.
게시글 사진제한때문에 대화내용 전부다 못올렸지만 전부 캡쳐해서 가지고있음 필요하다면 다른 대화내용도 올릴예정입니다.
지퍼상태는 댓글로 올리겠습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 또는 실명 등 신상 노출은 금지합니다.
닉네임은 풀네임으로 작성 바라며 회원 제재가 필요한 경우, 신고 게시판에도 작성 바랍니다.